블로그? 블로그가 뭔데? 라고 생각했던 때가 겨우 2년 전입니다. 홈페이지와 블로그의 차이도 몰랐고, 그 흔한 싸이조차 가입을 하지 않았었는데, 이과수로 이주를 하면서 그 상황이 아주 많이 변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HTML을 배우게 된 거죠. 그래서 사이트를 조잡하게나마 만들수 있는 실력을 갖게 되었고, 그 다음에 CSS를 통해서 사이트 내의 구조적인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지식을 어렴풋이나마 갖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조금씩 조금씩 웹 상에서의 페이지가 보여주는 디자인을 알게 되면서부터 아무리 좋은 스킨을 보아도 오래 만족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원래가 진중한 사람은 좀 못되지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 정도는 아니었는데....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아무튼 이제는 컴퓨터를 시작하면 뜨는 바탕 화면도 한가지로 만족하지 못하고 수시로 바꾸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이니 지난 6월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제 블로그의 스킨이 조금씩 짜증이 나는 것도 당연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보다, 제가 발행하는 포스트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경되는 내용이 아닙니다. 그때 그때 인기에 부합되는 내용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가도 꼭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로 엮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제 포스트에서 필요한 내용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 100번의 포스트마다 Index Page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최근에는 이웃 블로거의 제안을 수용해서 각 포스트의 아래부분에 이전의 포스트로 링크를 만들어서 개제를 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게 약간의 트래픽에 영향을 주고는 있지만, 트래픽이 문제가 아니라 제가 쓴 정보가 사장되지 않는다는 것에 더 위안을 느낍니다.

그런 상황에 티스토리측에서 이번에 첫 화면을 꾸미는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저로서는 첫 화면 스킨도 바꿔보고, 또 하나의 포스트만이 아니라 신문처럼 몇 개의 포스트를 메인에 내걸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끼지 않을 수 없네요. 그래서, 저도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 보고 싶습니다. 뭐 뽑히게 될지는 모르겠지만요. ^^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일이 뭐가 있을까요?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시작했기 때문에, 다른 블로그와 비교를 한다는 것이 이상하게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서 태터툴즈에 하나 더 만들어보고, 야후 블로그에서도 활동해보고, 또 파란에까지 글을 내면서 살펴보니 티스토리의 모듈이 아주 세련되었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맛이 들었다고 생각할 무렵이 되니까, 제 글에 악플도 달려오기 시작하고, 아무튼 조금씩 유명세를 타기 시작하는 듯 합니다. 그러다가 작년 2009년에는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에까지 선정이 되었습니다. 생각해보니 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그거 같습니다. 우수 블로그가 되었다는 거. ㅎㅎㅎ

티스토리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혹은 불편했던 기능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습니다.
다른 것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비교 자체가 의미가 없는 거죠.
다만, 불편했던 마음은, 다른 글에 비해 손색이 없어 보이는데, 왜 내 블로그에 트래픽이 없는가??? 라는 거였습니다. 그건,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내가 사용하는 환경은요. 집에 있는 컴퓨터마다 달라서.... 지금 쓰고 있는 글은 Window7 이지만, 다른 컴퓨터 하나는 XP SP3 구요. 그리고 노트북은 Vista를 쓰고 있습니다. 또 인터넷 브라우저는요, 사실 5개를 다 사용합니다. IE7, Firefox 5.0, Google Chrome 4.0, Opera 10.10 그리고 Safari 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웹 브라우저를 다 사용하는 이유는 CSS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꾸미고나서 보면 각 브라우저마다 보이는게 다르기 때문에 확인하는 버릇이 들어서 그렇습니다. 아~ 참! 마지막에 누군가가 올려놓고 추천을 하기에 그것도 설치를 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많이 사용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종종 들여다 볼 생각이 듭니다. 그 브라우저의 이름은 World 입니다.  하지만 제일 많이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는 Firefox 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amosera.tistory.com BlogIcon Amosera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메인 화면 기대해 봅니다 ^^

    2010.03.06 22:12
  2. Favicon of http://skynautes.tistory.com BlogIcon 바람처럼~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이거 신청해볼까 합니다 ^^

    2010.03.07 09:55
  3. 알 수 없는 사용자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블로그있다고 말하는 것두 챙피해서 시리....ㅎㅎ

    2010.03.07 21:34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2/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 2,143,471
  • 4061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