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에노스 아이레스 풍경

생활 2010. 11. 22. 06:23 Posted by juanshpark

앞서 다섯번의 포스팅을 통해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많은 것들을 열거했었습니다. 카페가 그 첫번째였고, 그 뒤를 이어 동상과 흉상, 꽃 가게, 그리고 미녀, 마지막으로 유모차가 많다고 사진과 함께 설명했습니다. 이번에는 두 세 포스팅을 통해 분류를 하기에는 힘들고 여러개를 묶어야 하나가 될만한 사진들을 올려 놓습니다. 아르헨티나 여행 한번 하고 포스트를 그냥 공짜로 뽑는다고 하셔도 어쩔 수 없답니다. ㅋㅋㅋ

일단 위 사진은 세계 3대 극장 중 하나라는 테아트로 콜론 Teatro Colon 의 모습입니다. 지난번에 왔을 때는 경황이 없었고, 그 전에 왔을 때는 공사중이었는데, 실은 올해 5월부터 개장을 하고 있었더라는 거죠. 이번 아르헨티나 여행중에 잠시 콜론 극장을 돌아볼 여유가 있었습니다. 나중에 콜론 극장 포스팅을 다시 할 생각입니다.


거리를 다니다 보게 된 동력이 있는 휠체어. 번호판도 달지 않고 도로를 주행하는 휠체어, 위험할텐데.... 라는 생각이 듭니다. 콜론 극장 앞에서 보았는데, 7월 9일 대로를 따라 신호등을 지켜가며 상당한 거리를 운전해 가더군요.



게다가 휠체어를 몰고 있는 사람은 나이 30세 미만의 아주 멋진 청년이었습니다. 인도 부근으로 돌아다니고는 있지만, 아무튼 위험해 보여서 더 불쌍했습니다. 저 친구는 주변의 시선에는 아랑곳하지 않았겠죠?


한국인들이 밀집해 사는 일명 백구촌의 카라보보 대로 Av. Carabobo 에서 발견한 딱따구리의 모습입니다. 이런 도시에서 발견할 수 있는 새가 아닌데, 정말 희한했습니다. 이과수에서도 보지 못했던 새를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발견한 기분 - 거참~! 딱따구리를 촬영한 동영상을 함께 올립니다.



아르헨티나 교민들이라면 까라보보길의 순복음교회 앞이라는 것을 아시게 되겠지요? 아무튼 부에노스 아이레스가 자연화 되가는 건지, 자연이 파괴되어서 대도시로 자연속 거주동물들이 입주되는건지....


한 한국인 식당에서 벽시계가 멋있어서 찍어봅니다. 담벼락인데, 아래쪽에는 꽃들을 모아서 화원을 만들고, 위쪽에는 시계를 달았더군요. 그리고 그 아래 걸이용 식물을 놓아서 아주 멋지게 조성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그냥 식당의 한쪽 벽일 뿐입니다. 공간이란, 사용하기에 따라서 이렇게 멋지게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베쟈네다 부근의 한 한국 음식점입니다.


백구촌 가장자리에 피어있던 팔로 보르라초 나무의 솜입니다. 계절이 여름에 가까워서인지 이제 솜들이 탐스럽게 피어 있었습니다. 팔로 보르라초가 어떤 나무인지 알고 계시지요? 모르신다면 여기를 눌러 살펴보세요. 솜들이 날라다니지 않는 것만으로도 축복이라고 해야 할 듯 합니다.


시내에 나갔다가 커피숍에 들렸습니다. 하바나 커피점이었는데, 계단 아래 조그만 카페였는데도 손님이 바글거리더군요. 브라질에서 온 청년들이 아르헨티나 쵸콜렛을 구입하고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듣는 포르투갈어라 반가워서 말을 붙였죠. 그리고는 아르헨티나산 소금과 밀가루 칭찬을 무지 했답니다. 값싸고 무게가 상당해서 선물로는 제격이라 했는데, 듣는둥 마는둥 하더군요. ㅎㅎㅎ


부에노스 아이레스에 있는 동안 전 대통령이자, 현 대통령의 남편이고, 강력한 차기 대통령 후보였던 네스토르 키르츠네르가 사망하였습니다. 그래서 그날 아침 거리 거리마다 붙은 벽보입니다. 내용은 "네스토르여 영원히..." "크리스티나 힘내" 뭐, 이런 뜻....


그날 아침 최대의 이슈.... 그래서 신문 가판대에서 모든 신문의 1면 톱기사를 장식. 하긴, 당연한 일이지만요....


이번에 두번이나 방문을 하게된 산타페 거리의 아테네오 서점입니다. 영국 가디언지에 의하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두 번째를 장식한다나 뭐라나. 그런 설명이 있기에 직원에게 물어봅니다. 그럼 첫번째는 어디야? 그랬더니 우물쭈물.... 아무튼 자기네가 선정한 것이 아니라서 잘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이런....


주거 지역을 돌아다니며 보니까 초소형 감시 카메라가 붙은 집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나름대로 안전에 신경을 쓰고 있다는 뜻이 되겠지요? 그리고 치안이 요즘 들어 악화되었다고 하던데, 그 현상을 반증하는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문제는 이렇게 붙은 카메라도 떼 간다는 건데요. 그래서인지 아주 재밌는 시설도 보게 됩니다.


사진의 네모속에 밝게 되어 있는 구멍이 바로 카메라입니다. ㅎㅎㅎ;; 그럼 나머지는 뭐냐구요? 예, 그냥 벽이죠. 벽 속에 카메라를 집어넣고 카메라 구멍만 남겨놓은 모습입니다.


어떤 집 문 옆의 기둥 속에 들어가있는 카메라였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이 씹던 껌을 저기 앞에다 붙이면 어떻게 될지 퍽이나 궁금해집니다. 아마 집 주인들이 무지 불안해지겠지요? 아르헨티나 치안이 어느정도인지 아르헨티나에 사는 사람들의 심리를 들여다보게 하는 장면이었습니다.

블로그의 글이 괜찮았다면 댓글 한줄 그리고 추천 한번 부탁합니다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