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따이뿌 호수 최단 북쪽의 호변 Porto Mendes

여행 2011. 3. 23. 09:00 Posted by juanshpark

뒤에 조그만 보트를 싣고 가는 차량을 보십시오. 당연히 이 부근 어딘가에 배를 띄울 곳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그렇습니다. 이따이뿌 호수는 이과수 부근에서 시작해서 북쪽으로 200여 킬로미터가 떨어져 있는 이곳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호수를 중심으로 낚시, 수상스포츠클럽이 많이 늘어져 있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그중 최북단에 위치한 Porto Mendes 라는 호변 백사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지도를 보시기 바랍니다.


뽀르또 멘데스 호변은 혼돈 시에서 정서쪽으로 가는 길의 끝부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론 직선의 도로는 아닙니다. 길이 갈라지는 곳은 유일하게 포즈 두 이과수로 가는 길과 멘데스 항으로 가는 길에서만 갈라집니다. 그리고는 몇개의 마을을 구불구불지나며, 멋진 들판과 목초지의 광경을 보시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길을 따라 끝까지 가면, 더 이상 갈 수 없는 마을에 이르게 되는데, 꽃이 만발한 아주 멋진 마을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지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조그만 마을입니다. 호변 백사장을 제외하고는 달리 볼 것이 별로 없는 정말 한적한 곳이지요. 저녁에는 정말 조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ㅎ


멘데스 항으로 가는 길에는 몇개의 이름없는(?) -아마도 이름모를- 마을을 지나갑니다. 최근에 생긴 마을인듯, 사람들이 많지 않고, 지어진 건물들이 현대식입니다만, 너무 조용하고 조그만 마을들입니다. 차량은 그래도 많이 지나다니는 편이기에, 마을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요철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멘데스 항의 제일 끝에 다가가면 이렇게 호변 백사장으로 들어가는 캠핑장 입구와 맞닥뜨리게 됩니다. 이 지역 사람들만이 놀러오는 곳이어서인지, 차량도 많지 않고, 사람도 그다지 많지 않으며, 다른 호변 백사장들과 특별히 다르게 보이는 것이 없습니다. 그냥 평범해 보이는 백사장이더군요.


가격표입니다. 차량당 5 헤알이고, 마레샤우 깐지도 혼돈 차량은 무료입니다. 트레일러로 온 경우는 하루에 25헤알, 그리고 버스로 온 경우라면 30헤알을 받습니다. 비용이 버거운 편은 아니군요. 오히려 반대겠는데요! 가격은 저렴하지만, 문제는 여기까지 온다는 것이 쉽지 않겠군요. 게다가, 여기까지 와야 한다는 것이....


안의 시설은 그냥 그랬습니다. 평범보다는 좀 못하지만, 인적이 드문 곳에 있어서인지 이과수 주변에 있었던 호변 백사장들보다는 한결 깨끗했습니다.


물론 사람들이 그래도 좀 모인 곳이기 때문에 소음 공해 - 주로 큰 소리로 틀어놓은 음악 소리 - 와 함께 와글 와글 하는 모습과 웅성웅성 하는 소리는 조금씩 들립니다. 여름철 해변가에 있을 법한 소리들은 다 들려오는군요. 조금은 시끄럽고 유쾌한 광경이면서도 평온한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길을 따라 진행해보니 호변의 백사장이 아니라 배를 띄우는 곳이 먼저 나타납니다. 그리고 방파제 비슷한 길게 뻗은 구조물도 나타나는데, 그곳에는 이미 몇 사람이 자리를 잡고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한쪽으로는 배를 싣고 온 차량들이 주차되어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가지고 온 보트나 요트를 띄우고 호반의 중심에서 낚싯대를 드리우게 되는 모양이네요. 상당히 부럽기는 하지만, 한 편으로는 거추장스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호숫가 한복판에서라면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요. 하지만, 방파제 끝부분에 자리를 잡고 앉아 찌를 바라보며 앉아있더라도 시간가는 줄은 모를 것입니다. 강태공이 아니더라도 물고기만 낚는 것이 아니겠지요? 시간도 낚고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배를 띄우는 선착장 오른쪽으로 경계선이 있고, 경계선 너머로 백사장이 보입니다. 조그마한 백사장인데, 상당한 사람들이 놀러와서 물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사장까지 가는 길위에는 예의 7잔 이라는 별명을 가진 나무가 서 있었습니다. 7잔, 즉 세치 꼬빠라는 나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제 블로그의 인덱스를 살펴보세요.


호수위에서는 여러 종류의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배들이 있었습니다. 제트스키도 있었고, 모터 보트도 돌아다니더군요. 하지만 수상스키나 고급 요트를 타고 있는 사람들은 없어 보였습니다. 말하자면, 이 지역의 물질적 수준이 높은 편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호숫가 백사장에는 가족들이 나와서 조금씩 즐기고 있었습니다. 평화로운 풍경이지만, 조금전 캠핑장의 요란스럼은 없는 평화로운 모습이었습니다. 조금 조용한 편이라고 해야 할까요?


시간이 된다면, 이곳에서 하루쯤 묵으며 저녁 풍경은 어떤지 살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이내 발길을 돌렸습니다.


저 멀리 호수를 바라보는 전망대가 있었지만, 그것도 그리 매력적이지는 않았습니다. 이따이뿌 호수를 배경으로 이과수 주변에 늘어져있는 총 7개의 백사장 중에 몇개를 살펴볼 수 있었지만, 바닷가의 화려함은 별로 없어 보입니다. 호변이라고 하는 것이 이런 풍경이려나요? 한국의 호변들은 어떤지 궁금해집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어서 한국을 나가게 된다면, 호변의 정취를 한번쯤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로그가 좋았습니까? 댓글 한줄, 또 추천 한번 부탁합니다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