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그레도 댐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이렇게 운치있게 양 옆으로 나무들이 늘어서 있었다. 동굴처럼 보이는 길 속으로 들어가니 갑자기 넓은 주차공간과 함께 주변의 잘 가꾸어진 조경이 눈에 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차장 옆으로 있는 산책로인데, 돌로 만든 길과 잔디밭, 그리고 주변의 나무들이 제대로 조화가 되어서 아주 멋있는 광경을 연출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박물관 쪽으로 가 본다. 박물관에는 또한 댐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고, 여러 가지 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입장은 무료이고 실내에는 따뜻한 차와 커피가 마련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차장 옆으로는 공원이 조성되어 있는데, 여름에는 이곳에 많은 관광객이 온다고 한다. 이번 여행을 통틀어서 관광객에 대한 언급은 이곳이 최초다. 박물관에 들어가서 박물관장을 만나보았다. 50대의 아주머니였는데, 한국의 남미에 대한 글을 쓰는 블로거라고 소개했더니 친절하게 이것 저것 팜플렛도 가져다주고 설명도 해 주며 시간을 보내게 해 주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원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아무튼 댐과 관련이 있어서인지 공원 뒤편으로 송전탑과 고압전선이 늘어져 있는 모습은 피할 수 없어 보인다. T^T;;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물관이 이렇게 생겼다. 2층으로 되어 있는데(음, 아래층도 있긴 하지만....) 위 아래층 모두 전망대를 가지고 있고, 위층에는 동전을 넣고 볼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다. 여름에는 많은 사람들이 와서 본다는데, 겨울이라 그런지 문도 모두 닫아놓고 있었다. 하지만 실내도 아주 깨끗하고, 분위기있게 만들어져 있었다. 경치? 경치는 아주 수려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물과 내부의 시설과 진열된 물건들. 한때 이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흔적이라는데, 확실히 문명과는 떨어져살았던 사람들의 흔적이 묻어나온다. 오지는 오지였던 모양이다. 차를 가지고 찾아오는데도 힘들었으니 예전 이곳에 살던 사람들의 생활이야 오죽했을까? 이과수 강과 조던 강이 만나는 이곳에는 수십개의 폭포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몇개의 폭포는 이 댐이 만들어지면서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는 하지만 댐 자체가 아주 멋있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것으로도 관광 자원이 됨 직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궁금한 것은 관광객이 온다는데, 이 지역에는 숙박시설이 별로 없어 보인다는 것이다. 도대체 어디서 누가 온다는 말인가? 여기까지 당일코스로 오지는 않을텐데 말이다. 누군가 이곳에서 며칠 묵고 싶다면 도대체 어디에서 자고 갈 수 있는지 퍽 궁금했지만, 대답을 들을 수가 없었다.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경치는 정말 좋아서, 여행을 시작한 이래 여름에 다시 한 번 오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 첫번째 장소였다. 계곡아래로 위치한 호수와 댐과 산수가 너무나 수려했다. 한번이라도 이 광경을 본 사람들이라면 다시 와보고 싶어할 그런 광경이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내와 함께 전망대로 걸어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2층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댐이다. 역시 COPEL의 소유임을 알리는 마크가 새겨져있다. 댐의 높이도 상당해 보인다. 이 세그레도 댐은 이과수 강 줄기에 있는 댐들 가운데 두 번째로 수량을 가지고 있는 댐이라고 한다. 첫번째는 앞서 언급한 Foz de Areia 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댐의 방수로와 전력 생산 시설이 눈에 띄어서 줌으로 땡겨보았다. 멀리 구비구비 흘러가는 이과수 강이나 호수의 물이 모두 맑은 물색이어서 참 보기 좋았다. 이과수 폭포의 누런 물들은 도대체 어디서 오는 것일까? 이때부터 슬슬 궁금해지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댐 박물관 앞에는 브라질의 국기와 파라나 주의 주기 그리고 COPEL 사의 사기가 바람에 휘날리고 있었다. 이과수 강 줄기의 댐들이 모두 같은 회사의 것이 아니라는 박물관장의 설명을 듣고, 회사마다 다른 자연보호 정책을 가지고 있다는 소리를 또 들었다. 다음에 방문하게 되는 산티아고 댐은 다른 회사가 관장하고 있는 댐이라고 한다. 그래서 시스템도 다르고 자연보호 정책도 다르다고 한다. 은근히 자기네 회사 자랑하는 것처럼 들였는데, 아무튼 다른 점은 비교를 해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박물관에서 나와 주차장으로 가는데 눈길을 끄는 꽃이 있어서 다가가 보았다. 그랬더니 철쭉이 피어있다. 그런데 평소 보던 진달래같은 색깔이 아니라 붉은색 철쭉이다. 이런 색이 한국에도 있다는데, 난 정말 생전 처음이다. 그래서 아주 신기한 마음으로 사진을 찍어본다.

바깥으로 나와서 댐에서 멀어지면서도 경치가 좋은 곳이 참 많이 있었다. 그중 몇 장소에서는 내려서 기념사진을 찍었다. 인물이 많이 나와서, 그 사진들은 여기 올리지 않는다. 하지만, 이 댐, 세그레도 댐은 여름철에 다신 한번 와보고 싶은 곳이다. 여러분도 브라질의 오지들을 둘러보고 싶다면, 여름철 언젠가 이 세그레도 댐을 찾아보는 것은 어떻겠는가? 아마도 그 수려한 경치를 보고 나처럼 감탄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