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둘째날 코스의 마지막 부분은 Repressa Salto Santiago에서 출발해서 Repressa Osorio까지 가는 길이다. 지도의 녹색 부분이 산티아고 댐이고, 빨강 부분이 오소리오 댐이다. 가는 길은 진행방향으로 상 프란시스코까지 간 다음 오른쪽으로 틀어서 상 조르지 드 오에스찌까지 간 다음 거기서 북상하면 되는 것이다. 이제 오후의 해가 비치는 상황에서 차를 몰고 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길은 한적하고 아스팔트는 비교적 잘 깔려있었다. 양 옆으로는 농경지와 목초지가 널려 있었고, 가끔 풀을 뜯는 소떼가 보이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멀리 보이는 흰 색들이 모두 소떼다. 넓게 퍼져 평화롭게 뜯고 있지만, 산지이니만큼 근육질이 많을 것 같다. 저런 고기는 좀 질긴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끔씩 너른 농경지가 보이기도 하지만 여전히 구름아래로 다녀서인지 색감이 좀 칙칙한 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들판과 소떼가 계속 보이고 있다. 한가로운 농촌의 풍경을 보니 저절로 시가 쓰여지는 기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치 골프장에 온 것 같은 풍경인데, 찍으면서 바탕화면으로 쓰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ㅍㅍ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가끔씩 보이는 시골 농가의 모습도 평화롭다. 물론 저기 사는 사람이 평화로운지는 모르겠지만, 보는 사람은 이런 광경에 푸근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후가 기울어지면서 하늘이 다시 어두워진다. 잔뜩 깔린 구름때문에 다시금 우울해진 조카는 아예 눈을 감고 잠을 청하려고 한다. 구름 사이로 비취는 빛줄기가 아름다워 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그 구름 중에 이상한 모양으로 하늘을 가른 부분이 나왔다. 한자의 도(刀)자 같기도 하고 역(力)자 같기도 한 부분이다. 희한하게 생겨서 사진으로 담아 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참을 가다보니 간판이 나오는데 상 조르지 드 오에스찌라고 써 있다. 그러구 보니 여기 입구에 붙여져 있는 그림을 참 많이 보았다. 캐톨릭 국가이기 때문에 성화(聖畵)가 많은데, 마귀를 죽이는 그림이 그것이다. 그러구보니 이 마을은 성 조지에게 바쳐진 마을인가 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쪽의 성 조지 마을은 단촐하게 생겼다. 마을이 아담하고 너른 중심가가 쭉 뻗쳐있다. 그 가운데로 서행을 하며 지나간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을을 지나갈때 날씨를 생각하기 위해 사진을 찍어본다. 섭시 14도로 기록되어 있다. 한국에서라면 만만한 가을날씨지만, 브라질에서 14도면 상당히 쌀쌀한 편이다. 그래서인지 거리에서 가끔 보게되는 사람들의 옷도 겨울옷 일색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으로 죽 가면서 곧 오소리오 댐을 만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는데, 오소리오 댐에 이르기 전에 갑자기 오른쪽으로 이과수 호수가 3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다고 한다. 여기까지 왔는데 안 가볼 수 없다. 그래서 방향을 틀어 예정에는 없는 이과수 호수로 들어가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는 도중에 찍은 내 사진.

이과수 호수로 들어가는 3킬로미터의 길은 돌로 잘 깔아놓았다. 시골지역이라 공기가 아주 좋았고, 산을 내려가면서 멀리 보이는 호수는 참 아름다웠다. 겨울이라 사람들의 움직임이 별로 없기는 했지만 이과수 호수에는 상당히 멋있는 부분이 많았다.

호수가로 별장이 늘어서 있었다. 몇몇 장면을 찍었고, 콘벤션 센터까지 가면서 경치를 구경했다. 다음 포스트에서 이과수 호의 마을 풍경을 올리겠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secret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3/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 2,152,741
  • 1248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