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로 시의 동네들 중에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중에 브라스(Bras)라는 곳이 있습니다. 상가들도 많고, 저녁이면 조금 답답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긴 상파울로 자체가 답답해지니까 특별히 그렇다고 하기는 좀 뭐하군요. 그리고 그 옆에 모까(Mooca)라는 동네가 또 있습니다. 이름이 그렇다고 못가는 지역은 아닙니다. ㅋㅋㅋ;; 위 사진이 위치한 곳은 브라스인지 모까인지를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 부근 어디로 보이는 카페를 비가 내리는 저녁에 한 번 가 보았습니다. 왜 갔냐구요? 음... 사실 여기가 목적지는 아니었는데, 어딜 갔다오다 커피 이야기가 나왔고, 마침 눈에 띄었기 때문에 들어갔습니다.

이 카페 앞에서 한 젊은이가 서 있었습니다. 카메라로 카페를 찍고, 젊은이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이 카페는 얼마나 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느냐고 물었는데, 꾸며놓은 분위기와는 달리 겨우 7, 8년이 되지 않았다고 하는군요. 그리고는 제게 한국인이냐고 물었습니다. 그래서 그렇다고 했더니 자기는 한국인 친구가 많다면서 한국말도 배웠다고 하는 겁니다. 그러면서 나에게 한 마디 하고 싶다고 해요. 그래서 해 보라고 했더니 이 친구가 내뱉은 말은 바로 "씹XX" 였습니다. 얼마나 당황스러웠는지 모릅니다. 순간적으로 "개XX"소리가 입에 나오려다 말았습니다. 그리고는 좋게 타일렀습니다. 너 어디가서 한국인들에게 그 말 쓰지말아라. 잘못하면 너 맞을 수도 있다구 말이죠. 이런 젠장.... 암튼 좋은 기분에 카페를 들렀다가 기분이 구겨지는 순간이었습니다. 카페맛이 좋을리가 없겠죠?


이 카페가 위치한 곳입니다. 지도에서 검색을 해 보았지만, 브라스인지 모까인지 정말 모르겠군요. ㅎㅎㅎ;; 아무튼 그 지역 어딘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실내 입니다. 고풍스러운 가구와 집기들이 꽤나 오래된 카페처럼 보여집니다. 사실 그래서 얼마나 된 카페인지를 물어본 것이었거든요. 손님은 많지 않았습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이었기 때문에 더 손님이 없는 것이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쩌면 더운 여름날 저녁이라면 맥주를 마시기 위해서 사람들이 좀 나오지 않았을까 싶군요.


한쪽에서 가수가 기타를 치며 생음악을 연주하고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날이 그래서였는지, 좀 전에 욕을 먹어서였는지 기분이 꿀꿀한게, 음악이 정말 별루였습니다. 잠시후 한 30분? 뒤에 가수가 잠깐 쉬었는데, 그 사이에 흘러나온 CD의 음악이 훨씬 더 괜찮았습니다.


한쪽 벽을 장식하고 있는 흑백 사진들은 꽤나 멋있었습니다. 주로 컨셉이 히오 데 자네이루 같아 보였습니다. 아무튼 분위기는 그런대로 꾸며놓은 솜씨가 보입니다. 문제는 커피입니다. 커피를 마시러 들렀으니까 커피맛이 좋아야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가게 이름마져 에스프레쏘 였으니까, 맛이 특별해야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그래서 엑스프레쏘를 만드는 커피가 무엇인지 좀 가져다 달라고 주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가져온 커피입니다. 이렇게 하나씩 봉투에 들어있는데, 속에는 캡슐과 같은 용기속에 커피가 들어 있습니다. 이것을 독특한 기계에 집어넣고 단추를 누르면 에스프레쏘 커피가 나오는 것입니다. 시스템은 네스프레쏘와 비슷합니다.

맛은요? 제가 커피 전문가는 아니지만, 평점을 달라면 10점 만점에 5점 주겠습니다. 그것도 후하게 준 점수입니다. 함께 자리를 했던 커피맛을 모르시는 분들까지도 커피맛이 너무 없다고 했을 정도니까요. 제 생각에는 커피가 발담그고 간 물처럼 보였습니다. 게다가 시스템을 생각해 보세요. 여러 잔을 금방금방 처리할 수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였을까요? 일행이 총 10명이었는데, 일부는 커피를 주문하지 않았지만, 대략 일곱 여덟잔은 커피였거든요. 몇몇 커피는 다 식어 있었습니다. 내 돈내고 마시는 커피가 미지근하니 식어 있는 것을 마시기는 정말 안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 상점을 여러번 와 보았다는 한 사람은 이 집이 낮에는 음식을 참 잘한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결론은 분명하군요. 이 집은 낮에 점심식사를 하러 와야 할 집인듯 싶습니다. 결코 저녁에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 올 집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긴, 상파울로를 사시는 분들도 굳이 이런 카페를 찾아올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그러니 한국에서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올일은 정말 없겠지요. ㅎㅎㅎ;;

글이 괜찮았다면 댓글도 좀 달아주시고 추천도 좀 해주세요, 부탁합니다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