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onald 에서의 아침식사

문화/음식과 음료 2010. 8. 2. 11:20 Posted by juanshpark

맥도널드에서 아침을 먹는다면 무엇을 드시겠습니까? 세계적인 인스턴트 햄버거 체인점이니 아침부터 햄버거를 먹으려나?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웃 나라 브라질과는 달리 아르헨티나에서는 아침 식사 메뉴가 있습니다. 조금 현지화가 되었지만, 흥미로운 것들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하이퍼마켇 까르푸르 안에 있는 맥도널드 매장에 가 봅니다.


맥도널드는 까르푸르 매장 바깥으로 한 구석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친구에게 물어보니 아침을 먹으러 자주 들른다고 합니다. 이곳에 들리는 이유가 분명해 보입니다.


바로 주차장이군요. 다른 맥도널드 매장은 자체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곳들이 있지만, 그렇지 못한 곳들도 많기 때문에 이곳으로 와서 주차를 시키고 아침을 먹고 가는 것이죠. 아침이라고 해서 푸짐한 음식을 기대한다면 실망하실 것입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의 아침 식사는 언젠가 포스트를 한 것처럼 아르헨티나의 아침 식사는 배를 채운다는 개념이 아니라 공복을 없앤다는 개념이므로 간단한 식사로 안성맞춤입니다.


물론 바깥에 있는 배너의 내용처럼 아침부터 햄버거를 드시고 싶다면 드실 수 있습니다. 돈내는 사람이 주문한다는데야 누가 팔지 않겠습니까! 하지만 아침부터 저 광고를 보는 아르헨티나 사람이라면 속이 느글느글 해질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르헨티나 사람들은 간단하게 밀크들이 커피 한 잔과 메디아루나 3개면 딱이거든요.


아침부터 손님을 받기 위해 점원들이 부지런히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아침 식사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다음 사진의 가격을 보시기 바랍니다.


밀크들이 커피 한잔과 메디아루나 두개를 합친 가격은 7.5 페소입니다. 미화로 2불이 채 안됩니다. 헤알로는 3.5헤알 정도가 되어 보입니다. 이 정도면 그닥 싼 가격은 아닐지 모르겠지만, 비싼 가격도 아닙니다. 게다가 최근에 아르헨티나는 물가가 엄청 높게 올라서 이 정도를 지불하지 않는다면 그럴싸한 바아에서 아침을 먹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맥도널드에서도 타협점으로 이 가격을 내 놓은 셈이겠죠.


그런데, 좀 이상하지 않습니까? 세계적인 식품 체인점인 맥도널드에 메디아루나라니 말입니다. 이 부분은 맥도널드가 아르헨티나에 와서 현지화가 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맥도널드는 아르헨티나에서 성공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경쟁업체인 식품 체인점인 Wendys와 던킨 도너츠 등은 아르헨티나의 소비 심리를 읽지 못해서 철수하고 말았습니다. 현재 세계적인 인스턴트 식품 제인점으로 아르헨티나에서 버티고 있는 기업은 맥도널드를 필두로해서 버거킹과 서브웨이 정도 뿐입니다. 아무튼 맥도널드에서 자사의 머핀빵이 아니라 메디아루나를 판매하고 있는 것은 현지화를 시도한 맥도널드를 보여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맥도널드의 맥카페는 그렇게 맛있는 커피는 아닙니다. 무슨 커피를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 아침에 마시기에는 정말 따뜻했습니다. 게다가 중요한 점으로 리필이 된다는 거였죠. 물론 리필로 계속 마시지는 않았지만, 아무튼 다른 커피숖에 비해서 리필이 된다는 거.... 알아 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친구들은 메디아루나를 먹는 동안 저는 토스타도를 시켰습니다. 맥도널드의 머핀빵처럼 생겼는데, 안에 치즈와 햄이 함께 데워져 나옵니다. 이것 역시 메디아루나와 동일한 가격으로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하나의 옵션을 더 추가하셔도 됩니다. 동그랗게 만든 계란 프라이인데, 이걸 포함하면 맥도널드 특유의 에그 머핀이 됩니다. 그 머핀과 함께 커피를 하께 해서 8 페소를 받습니다. 미화 2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친구 하나는 계란 프라이를 함께 넣은 에그 머핀을 커피와 함께 먹었습니다. 맥도널드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뭐, 그리 특이한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 식으로 현지화된 맥도널드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은 좀 특이한 일일 수 있습니다. 지구 저편에서 이곳으로 날아온 한국인들이 현지화된 국제적 패스트푸드 음식점의 현장을 보시고 싶다면, 맥도널드에서 아침 식사를 해 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블로그가 괜찮았다면 댓글 한줄, 추천 한번 해 주시기 바랍니다.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