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자마자 자세한 설명도 듣지 않고 무작정 테스팅을 시작했었답니다. 그렇게 적용을 시켜놓았다고 생각하고 잠을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적용이 되지 않았더라는....T^T;;

그래서 일어나자마자 밖에 나가기 전에 다시 세팅을 하고 적용하기를 눌러서 첫 페이지를 만들어놓고 밖으로 나갔습니다. 그리고는 밖에 나가서 줄곧 어떻게 하는 것이 정말 내 블로그 스타일에 맞을 것인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는 결론..... 그냥, 보기 좋게 꾸미자. 어차피 내가 쓴 정보들은 독보적인 것들이니까..... 라고 결론 지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는 것이 보기 좋을까?라는 질문이 안생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집으로 돌아온 뒤, 다시금 티스토리 공지 사항을 살펴보다 아하~!!!! 이런 페이지가 있었구나~!!! 하고 새로운 베타 테스트 가이드 페이지를 보게 되었다는 겁니다. ㅎㅎㅎ;; 어제는 이런 페이지가 있다는 것도 몰랐다는 거, 베리베리 챙피한 일이죠.^&^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에서 여러 힌트를 주었습니다. 가이드 페이지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아무튼 가이드 페이지 덕분에 좀 더 내 블로그의 첫 페이지를 간결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메인 상단에는 커다란 사진을 하나 집어넣어서 가장 최근의 글을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로는 몇 개의 최근 포스트를 간결한 표현으로 소개를 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한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한 단에 4개의 포스트씩 8개의 포스트를 소개를 했습니다. 각 포스트에는 약간의 설명이 곁들여 졌습니다.


어제 포스트에서는 대표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썼습니다. 그런데 정말 그런 이미지가 있더군요. 좀 이상한 것은 제 포스트의 몇몇 업로드한 이미지들이 대표 이미지로 선택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업로드 된 사진들이 대표 이미지로 선정할 수 있기 때문에 어제 쓴 대표 이미지 선택에 관한 불평은 취소합니다. (취소한다고 글을 삭제하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

시간이 가면서 조금씩 불만족 스러운 것들이 있다면 조금씩 수정을 하면 될 듯 합니다. 아직 어리버리해서 뭐가 정말 불편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몇 년씩 개인 블로그를 한 사람이 아니다보니, 아직 이전에 쓰던 티스토리 조차 뭐가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도 있거든요. 하지만, 이번에 첫 화면 꾸미기 베타 테스터에 선정된 것은 그래도 고맙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먼저 사용해 봄으로써 이런 저런 기능에 익숙해 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앞으로 며칠 남은 첫번째 미션 기간동안 얼마나 더 화면을 바꿔볼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이렇게 요리 조리 바꿔 보는 재미도 상당히 쏠쏠합니다. ^^
,
BLOG main image
Juan 의 라틴 아메리카 이야기
이 블로그는 이과수 이야기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에 더해서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가지 이야기를 담게 되었습니다. 남미는 더이상 신비의 땅이 아닙니다. 하지만 여전히 정보가 부족합니다. 이 방에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by juanshpark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00)
여행 (117)
관광 (132)
교통 (13)
생활 (140)
정보 (85)
문화 (96)
3개국의식당들 (36)
3개국의호텔들 (6)
3개국의상가들 (7)
여행기 (122)
자연 (37)
시사&이슈 (1)
PomA+A (2)
중국어관련 (0)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0)
한국어 수업 (0)

최근에 달린 댓글

juanshpark's Blog is powered by Tistory.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NM Media.